투데이 라섹 시스템

Bright St. Mary's eye center

Bright St. Mary's eye center

Bright St. Mary's eye center

Bright St. Mary's eye center

투데이 라섹 시스템

일반적인 라섹의 경우 수술 후 3일째 수술 상처가 회복되어 보호용 렌즈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밝은성모안과의 투데이라섹은 올레이저 수술과 함께 4대 안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수술 후 7일 이내에 보호용 렌즈 제거 및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각막 절삭 최소화 시스템

아마리스 레드 올레이저 라섹 수술 시 각막 절삭을 최소화하여
각막 손상을 예방하고 안전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야간 눈부심 예방 및
선명도 개선

투데이 라섹 수술을 시행받은 환자는 수술 후
야간 눈부심 예방, 선명도 및 시력의 질이 개선되었습니다.

각막 보호 시스템

총 잔여각막 430㎛(상피두께 60㎛포함)를 남기고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별 맞춤
커스텀 수술

시력에 영향을 주는 모든 수차현상, 부정 난시 등을 교정하는
광범위한 의미의 환자별 맞춤형 수술입니다.

prev
next
point 1.

각막 절삭 최소화 시스템

아마리스 레드 투데이라섹 시 각막절삭에 영향을 주는 인자들을 연구 및 분석하여 최소화 절삭 인자로
분석된 레이저를 조사 면적과 레이저 조사 방법 등을 환자 개인의 눈상태에 맞게 맞춤형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소절삭 시스템 시행으로 아마리스 레드 올레이저 라섹 수술 시 각막 절삭을 최소화하여 각막 손상을 예방하고 안전성을 향상시켰습니다.

30% 빠른 상처 회복 기간

투데이 라섹은 상처 회복 기간이 짧아 7일 이내에 보호용 렌즈를 제거할 수 있으며, 렌즈 제거 후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2배 빠른 시력 회복 기간

투데이라섹은 기존 라섹과 비교하여 시력회복속도가 빠르며, 퇴행현상으로 시력이 저하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시력 선명도 60% 상승

스마트펄스기술 도입으로 각막절삭표면이 3배 정도 매끄럽게 절삭되므로, 기존 수술대비 60% 선명도 개선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point 2.

야간 눈부심 예방 및 선명도 개선

아마리스 레드를 이용한 투데이라섹 수술을 시행받은 환자는 수술 3개월 후 야간 눈부심, 선명도, 시력의 질을 나타내는 웨이브프로트 수치가
수술 전보다 수술 후 평균 12% 개선되어 야간 눈부심 예방, 선명도 및 시력의 질이 개선되었습니다.

point 3.

수술 후 잔여각막 430㎛ 확보

수술 방법, 장비, 의료진의 안전 기준 등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라식, 라섹수술 모두
잔여 각막을 350㎛(상피두께 60㎛포함) 정도 남기는 것을 교과서적인 기준으로 삼고 있습니다.(미FDA기준)
밝은 성모안과에서는 각막 측정 시 눈물 층에 의한 변화 등을 감안하여 최소 400㎛(상피두께 60㎛포함) 이상을 남기고 수술을 시행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보정 수술에 대비하기 위해 여유각막을 30㎛을 더 남겨서 총 잔여각막 430㎛(상피두께 60㎛포함)를 남기고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전 각막 - 530㎛ (각막 상피 포함)

1차 수술 후 잔여각막 - 430㎛ (각막 상피 포함)

2차 수술 후 잔여각막 - 400㎛ (각막 상피 포함)

왜 보정 수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가요?

라식, 라섹 수술처럼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깎아내는 수술은 통계적으로 1-2% 정도 시력이 다시 근시 쪽으로 오는 퇴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력 퇴행 시 2차 수술이 가능한 각막 두께를 가지고 있어야만 보정 수술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여유각막을 포함하여 총 430㎛ (상피두께 60㎛포함)을 더 남기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실제 보정수술한 분의 각막두께를 측정한 Visante OCT 이미지로 확인해보면 1차 수술 시 430㎛ 이상을 남겼던 각막으로 2차 수술 진행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꼭 각막두께 430㎛ 이상을 남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첨단장비를 이용한 다양한 각막두께 측정

SIRIUS_각막 정밀 측정 검사

PENTACAM_각막 전후면 검사

TONOPACHY_비접촉식 각막두께 검사

point 4.

환자 눈 상태에 맞는 커스컴 수술

커스텀 수술은 각막에서 유발되는 수차뿐 아니라 눈 속에서 시력에 영향을 주는 모든 수차현상, 부정 난시 등을 교정하는 광범위한 의미의 환자별 맞춤 수술입니다. 밝은성모안과는 3세대 맞춤형 커스텀 장비인 시리우스 장비를 이용하여, 웨이브프론트 뿐만 아니라 전체 안구의 수차를 교정하는 맞춤형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정 난시로 최대시력이 1.0이 나오지 않는 환자에게 아마리스 시리우스 커스텀 수술을 시행하여 최대 시력이 향상되고, RMS 값이 개선되어 보다 선명한 시력이 향상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014년 111회 아마리스 시리우스 커스텀 수술 결과 대한안과학회 학술대회 발표내용 중

시리우스 커스텀 수술 전

수차 현상이 심한 눈(RMS 값이 높은경우)인 경우
눈부심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시력의 질이 낮게 된다.

시리우스 커스텀 수술 후

아마리스 시리우스 커스텀 수술을 시행하여
시력 뿐만 아니라 시력의 선명도(RMS값)도
개선된 것을 알 수 있다.